[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2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4.01.26 05:16 조회 537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2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02월 캘린더
 
 
 

 
2월 1일(목) - 4월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출품 기간


출처: effie AWARDS KOREA 공식 홈페이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케팅 어워드인 에피어워드 코리아
2024년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8월 시상식이 진행 예정이며, 시상을 위한 작품 출품 기간은 2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입니다.
 

한눈에 보는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일정
 
2월 1일(목) 출품시작
4월 12일(금) 출품마감
4월 25일(화) 예선심사
5월 30일(목) 본선심사
8월 21일(수) 시상식

 
2월 1일(목) #베이비몬스터 신곡 발표
 
 

BABYMONSTER NEXT PHASE | YG Announcement / 출처: BABYMONSTER 공식 유튜브
 
 
그룹 '블랙핑크'의 후배 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두 번째 신곡 발표일정이 공개됐어요. 2월 1일 'Stuck In The Middle'을 공개 예정이며, 4월 1일 추가 신곡과 함께 미니 앨범을 발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2월 2일(금)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4기 합동 강화 훈련 편' 방영
 
 

귀멸의 칼날 : 합동 강화 훈련편 PV 공개!! / 출처: ANIMAX plus 공식 유튜브
 
 
2월 4일(일) #입춘

 


24 절기 중 첫 번째 절기이자 봄이 시작을 알리는 입춘
새해의 첫 번째 절기인 만큼 농경의례와 관련된 행사가 많은데요. 입춘과 함께 다가올 따뜻한 봄이 벌써 기대됩니다

 
2월 7일(수) #영화 '아가일' 개봉
 
 

[아가일] 1차 예고편 (HD) / 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유튜브


영화 '킹스맨'을 연출한 매튜 본의 8번째 장편 영화 아가일이 2월 국내 개봉 예정입니다. 내가 쓴 소설이 현실이 되어버리는 내용의 아가일은 영화와 함께 동명의 소설이 출간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화제가 됐습니다.

 
2월 7일(수) #영화 '도그데이즈' 개봉
 
 

2월 7일은 [도그데이즈] 티저 예고편? / 출처: CJ ENM Movie 유튜브
 
 
2월 9일(금) - 2월 12일(월) #설연휴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로 음력 1월 1일을 의미하는 설
이번 설은 2월 10일 토요일로 대체휴일을 포함하여 9일(금)부터 12일(월)까지 4일간 설연휴로 지정되었는데요. 4일간의 연휴인 만큼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2월 14일(수) #밸런타인데이
 
 
 
 
2월 15일(목) #예능 '아파트404' 첫 방송
 
 

[1차 티저 FULL] 시간을 거슬러 아파트의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라? #아파트404 EP.0 / 출처: tvN 유튜브


대한민국 아파트에서 벌어졌던 실제 사건들을 모티브로 한 실화 추리극 아파트404가 2월 첫 방송 예정입니다

 
2월 22일(목)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출처: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홈페이지
 
 
약 700팀 750 부스가 참가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가 2월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입니다.

 
2월 22일(목) #넷플릭스 '아바타: 아앙의 전설' 실사화 공개
 
 
아바타: 아앙의 전설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2월 23일(금) #트와이스 컴백


 

TWICE(트와이스) "With YOU-th" Mood Film / 출처: JYP Entertainment 공식 유튜브

 
2월 24일(토) #정월대보름
 



새해에 처음으로 맞이하는 보름이자 보름달이 뜨는 날로 음력 1월 15일을 의미하는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에는 오곡밥, 약밥, 취나물 등의 나물 및 제철 생선을 먹으며 그 해의 건강과 소원을 빌기도 하고, 부럼 깨물기, 쥐불놀이 등의 행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2월 28일(수) #영화 '스턴트맨' 개봉
 


[스턴트맨] 1차 예고편 (HD) / 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2월 28일(수)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제28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스팟영상 공개! / 출처: 디자인하우스 유튜브

 
국내 리빙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있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2월 28일(수)부터 3월 3일(일)까지 코엑스 개최됩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마케터, 트렌드 리서치 기관, 문화계 인사를 비롯한 28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며 매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의 감각을 높이기 위한 기획 전시, 리빙디자인어워드, 트렌드세미나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예고편이 공개됨에 따라 벌써부터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2월 최고의 기대작 영화 '파묘'. 2월은 특히나 개봉하는 영화가 많아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달이 될 것 같아요.
 


"뭐가 나왔다고" #최민식 X #사바하 장재현 감독 《파묘》 1차 예고편 최초 공개 / 출처: CGV 유튜브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03월호로 또 만나요!
 
2월기념일 ·  2월달력 ·  2월영화 ·  2월컴백 ·  2월행사 ·  HSAd ·   ·  설연휴 ·  슈퍼캘린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